목차



커뮤니티
홈 HOME > 커뮤니티 > 지구갤러리
지구갤러리
  • 작성일 날짜 : 2025-08-08 / 조회 : 43
  •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하남라이온스클럽 침수 피해 복구 봉사활동

2025-2026’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동하는 라이온’이라는 슬로건으로 봉사하고 있는 하남라이온스 입니다.

 

하남라이온스클럽, 침수 피해 현장서 복구 봉사활동 펼쳐

 

“구슬땀으로 지역사랑 실천... 따뜻한 연대의 손길 이어져”

 

 

2025년 8월 5일, 광주 –

 

하남라이온스클럽(#회장 #장동일)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침수 현장을 찾아 복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5대 회장을 역임한 김한성 회원이 운영하는 ‘대신택배’ 사업장과, 조계종회원 사업장 ‘빛고을 작업복’ 등 침수 피해가 심각했던 현장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폭우로 인해 사업장 내부에 쓰레기와 오염물이 가득 쌓이고, 물품이 손상되는 등 피해가 컸던 상황에서, 하남라이온스클럽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현장을 찾아 정리 및 청소 봉사에 나섰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회원들은 땀으로 옷이 흠뻑 젖을 정도로 헌신적으로 봉사에 임했고, 무너진 물품을 정리하고 쓰레기와 오염물을 치우는 등 피해 복구에 큰 도움을 줬다. 현장에서는 지역 주민들과 피해 사업장 관계자들이 “고마움에 눈물이 났다”며 감사를 전했다.

 

 

장동일 회장은 “하남라이온스클럽은 언제나 지역사회와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복구 봉사에 나섰다”며, “예고 없는 기후재난 속에서도 서로 돕는 마음이 모이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25-2026하남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와 재난대응에 앞장서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동하는 라이온’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오는 8월 8일(목)에는 황준하 봉사분과 위원장 주관으로 월곡동 일대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도 예정되어 있어, 연이은 나눔 활동으로 지역에 따뜻한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